연신내 순대국 냄새 안나고 친절한 시골순대국 리뷰

연신내 근처 갈현동에 위치한 ‘시골순대국’ 리뷰입니다. 냄새 없이 깔끔한 국물과 수준 높은 손님 응대 매너가 인상 깊은 곳이었습니다.
homebodyist
  순대국 냄새나서 잘 못 먹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집입니다. 매장의 홀 분위기가 좋았고, 손님 응대도 수준급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 리뷰는 이 부분을 중심으로 작성했습니다.



시골순대국 기본 정보


연신내-시골순대국-전경

영업시간
오전 11시에서 오후 10시 

주소
도로명 :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929-5
지번 : 서울시 은평구 갈현동 391-3

전화번호
02-387-4484

위치
 연신내 근처긴 하지만 연신내역에서 지척으로 가깝다고까진 못할 것 같네요. 연신내역과 구파발역의 중간쯤 위치합니다.연신내역 7번 출구에서 약 700m 정도는 걸어야 합니다. 보기 드물게 주차장이 완비된 순댓국집이니 차량 이용도 가능합니다. 
  • 붐비는 시간대에는 현재 주차 자리 있는지 문의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.


시골순대국 메뉴

  • 촬영 2023년 2월 19일

연신내-시골순대국-메뉴판

포장

포장은 2인분 이상

할인 정보

 서울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. 서울페이는 특정일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이라서 이미 구매하신 분은 결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.

친절도

최상

시골순대국 리뷰

깔끔한 국물 : 냄새 없음

 깔끔하게 맑은 느낌의 국물이고 고기 냄새가 없어서 누린내 민감한 분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 그에 비해 순대는 평범했습니다.

연신내-시골순대국-순대국-보통

 순댓국은 김치, 깍두기가 전부인 곳이 대부분인데 이곳은 다른 반찬도 있어서 좀 더 풍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.

연신내-시골순대국-순대국-반찬

요구 사항 : 귀 기울여 줌

 저탄 식단 중이여서 공기밥은 빼주시고, 대신 고기 좀 많이 달라고 말씀드려봤어요. 주방 오더 들어갈 때 '고기 많이'하고 따로 주문 넣어주시더라구요. 저탄시기에는 밥을 주셔도 통째로 남기게되니까 아까워서 미리 말씀 드리는거고, '고기 더'는 밑져야 본전이라 생각하며 말씀드려봅니다. 이런 오더에 집집마다 반응이 참 달라요. 디테일한 요구 사항을 기분 좋게 들어주고, 이렇게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는 식당은 많지 않습니다.

상냥함 : 손님 응대 수준급

 매장은 평범한 순대국집이였지만 손님 응대만은 어느 고급집 보다 더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. 환영받는 느낌이라 편안하고 기분 좋게 식사했어요. 식사 중 일어난 에피소드인데 하나를 소개하고 싶네요.

손님 : 시금치 반찬 더 달라.
직원1 : 그 반찬이 떨어졌다.
손님 : 식당에서 반찬이 떨어진게 말이되냐. 당장 나가서 재료를 사오던지.

 대충 이런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. 제 뒤통수 상황이라 표정까지는 못봤어요. 제 생각엔 손님이 약간 무례한 것 같았습니다. 자칫 홀 내 분위기가 싸해질 수도 있는 상황에서 연배가 있으신 직원분이 나서서 꼼꼼하게 그 손님을 챙겨주셨습니다. 아마 사장님이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상냥하면서도 노련한 연륜을 느꼈습니다.

연신내-시골순대국-내부

 식사 전 서울페이에 대해서 여쭤봤는데 서빙 봐주시던 직원분이 잊지 않으시고 결제할 때 서울페이 안내를 해주셨어요. 그날 따라 서버오류로 결제가 잘 안됐는데 천천히 하라는 말까지 안심시켜주시는 응대도 매우 돋보였습니다.

댓글